Pure and Agile

News

CSK, 아산 생산 공장 준공식 개최

Parts maintenance

2024년 5월 14일

유해가스 저감 장치 및 액체 공급 시스템(LDS)의 선두 주자인 CSK가 2024년 5월 14일, 충청남도 아산시에 새로운 생산 시설의 준공식을 개최했다. 15,000m2 규모의 새로운 공장은 CSK와 그룹사 에드워드 코리아의 통합된 인프라와 기술로 전 세계 반도체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가스 저감 시스템과 통합 진공 및 가스 저감 시스템을 위한 핵심 생산기지가 될 예정이다.

​이번 준공식에는 CSK 대표이사인 윤재홍 대표이사, 개러스 위어 주한 영국 부대사, 최우석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, 윤주영 충청남도 투자통상정책관,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을 비롯해 CSK의 국내 주요 반도체 고객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.

​반도체 제조는 기술, 전자, 자동차, 과학 및 의료 분야의 발전을 지원하는 데 필수적이며 CSK의 가스 저감 시스템은 이러한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유해 가스를 처리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반도체 제조 환경을 제공한다. CSK는 이번 아산 신공장을 통해 앞으로 가스 저감 및 액체 공급 시스템의 생산량이 약 60%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 또한 약 15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고 있다.

​이번 아산 생산 공장의 준공은 2025년 이후의 반도체 산업, 특히 미래의 반도체 공급망에 대한 대규모 투자의 일환으로, 앞으로의 국내뿐만이 아닌 글로벌적인 반도체 발전과 성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예정이다.

​CSK와 그룹사 에드워드 코리아의 새로운 생산 시설은 최첨단 제조 및 측정 장비를 갖춘 '미래의 공장 (Factory of the Future)' 전략의 일환으로 첨단 데이터 기술을 활용한다. 환경적 지속 가능성 또한 새로운 시설 건설의 주요 고려 사항으로, 에너지 및 환경 디자인 리더십(LEED) 친환경 건물 인증을 준수하며 공기 중 나노 입자에 대한 노출을 줄이기 위해 국소 배기 환기 장치를 통합하여 공기 품질을 관리한다. 건물 건설에 사용된 디자인, 재료 및 색상도 지역 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선택되었다.

pc asan opening ceremony